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  자료실 >  포토갤러리
목록
2021 「스마트 실버케어 경기도」 온라인세미나 개최
21-06-11 16:08 554회 0건

6월 10일(목) 14:00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2021스마트 실버케어 경기도온라인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복지와 ICT기술 융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개최된 온라인세미나 에서는, ‘로봇을 활용한 인지중재치료의 성과와 스마트케어의 실증 사례를 주제로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 김정근 교수의 주제발표에 이어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 박준기 관장,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김정훈 관장의 노인복지 현장에서의 인지케어로봇 활용 사례를 발표하였습니다.

 

실증 사례 발표를 바탕으로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윤호종 협회장이 좌장을 맡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부위원장, 경기도청 노인복지과 조태훈 과장,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김진권 관장이 참석하여 디지털 스마트 복지의 미래와 발전방안을 제시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방재율 위원장, 최종현 부위원장, 이혜원 부위원장, 왕성옥 위원이 참석하여 로봇 시연 및 전시를 관람하며, 노인 건강을 위협하는 치매와 경도인지장애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예방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경기도 노인복지관의 새로운 복지 패러다임 실현을 위해 인지케어로봇에 대한 스마트 복지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고 사회적협동조합 테홈과 공동주관하였으며, 경기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온라인세미나에 현장 참석 해주신 분들과 유튜브로 시청해주시며 많은 응원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 인사드립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소 :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 223, 2층(15876)
E-mail : gsw9290@hanmail.net  대표 : 윤호종
TEL : 031)394-0468 | FAX : 031)399-2271 COPYRIGHT ©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